뒷걸음 치는 항공정비산업…해외 의존도 낮출 대책 마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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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걸음 치는 항공정비산업…해외 의존도 낮출 대책 마련해야

앞서 국토부는 국내 항공정비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21년 ‘항공정비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하고 ▲국내정비 비중 2025년까지 70% 이상으로 개선 ▲국내 MRO 처리 규모 2030년 5조원까지 확대 등의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권 의원은 “국토부가 항공정비 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책을 마련했음에도, 국내 항공정비 역량은 오히려 퇴보하고 있다”며 “항공정비산업 육성과 해외 정비 의존도가 높은 LCC의 항공기 정비능력 향상을 위해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토부는 “코로나19 펜데믹 기간동안 국내 항공 정비 인력도 감소했고 항공기 정비 물량 자체가 부족해 국내에선 공장 가동률도 많이 낮아져 해외 정비 비중이 늘어난 면이 있다”며 “코로나19로 늦어진 측면이 있지만 국내 정비 비중을 늘리기 위해 향후 대책을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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