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창업가를 존경합니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우리는 창업가를 존경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멘토들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직접 창업 전선에 뛰어들어 멘티로서 경험했던 부분과, 이후 많은 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과 맞춤 멘토링 제공을 전개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더필드플레이어(이하 더필드플레이어)를 설립한 김태은 대표는 창업가에 대한 ‘존경’이라고 말한다.

더필드플레이어의 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해준다면? “태은랩앤코에서 창업 교육과 멘토링을 하던 한계를 극복하고자 더필드플레이어를 설립했다.과거 직접 창업을 하며 멘티로서 경험했던 부분들과, 그간 다양한 곳에서 멘토로서 역할을 수행했던 노하우를 데이터로 정량화해 이를 인공지능(AI)에게 학습시켜 제가 투입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분들에게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맞춤화된 정보 전달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다.이를 통해 창업가들의 실패율을 줄이고 그들의 성공을 돕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보람찬 순간도 많을 듯한데 “창업은 늘 어렵고 도망가고 싶다.그런데 이 몰입의 순간에 모든 걸 잊고 게임하는 것의 재미가 1이라면 그보다 100배 이상 짜릿한 느낌이 든다.그래서 계속하는 것 같다.그리고 창업 멘토로서 잊고 지내다가 누군가 감사함을 표현해 올 때 큰 보람을 느낀다.그들이 잘해서 잘된 것인데 공을 저에게 돌려줄 때, 그래도 세상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그래서 궁극적으로 창업 외에도 누군가의 삶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계속 성장해가고 싶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슈메이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