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없는 사회로의 전환 속 디지털 이해도가 낮을수록 소비자 후생 감소가 더 크기 때문에 정책적 고려가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온다.
이들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을 늘릴 확률은 32%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역에서 디지털 이해도가 낮은 소비자가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을 늘릴 확률은 37%로, 동 이해도가 높은 소비자는 51%로 집계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