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 상품의 역직구가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 등 국내 큐텐 플랫폼 10만 판매자(셀러)들의 해외 플랫폼 입점 움직임에도 관심이 쏠린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오래 전부터 글로벌 셀러들은 계속 늘어왔다"며 "아예 초보 (이커머스 판매자)가 아니라면 국내도 그렇지만 해외 판매 채널에도 이미 많이 입점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아마존, '비용·언어' 등 진입 장벽...티메프 사태 전후 한국 입점 판매자 수 변화 없어 .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