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경찰, 악성 민원인 대응 훈련…"폭언·폭행 신속대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울주군·경찰, 악성 민원인 대응 훈련…"폭언·폭행 신속대처"

울산시 울주군은 29일 군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대응을 위해 경찰과 합동 모의훈련을 했다.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울주군은 행정안전부의 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 진정과 중재 시도, 녹화(녹음) 실시, 112신고(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순으로 상황을 가정해 훈련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