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로 통신 품질 관리···"네트워크 장애 신속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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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로 통신 품질 관리···"네트워크 장애 신속 대응"

LG유플러스가 대규모 통신 장애 상황 등을 대응하고자 '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가동된 통합관제센터는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전국 네트워크와 외부 서비스의 품질을 24시간 지켜본다.

강봉수 LG유플러스 품질혁신센터장(상무)는 "통신 품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네트워크 안정성과 신뢰성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실행하기 위해 통합관제센터를 설립했고,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로봇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고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운을 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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