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추석의 영향으로 선물용 모바일상품권(e-쿠폰) 구매가 늘어나며 온라인 유통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반면, 오프라인 매출은 0.9% 감소했다.
백화점은 식품(-5.9%)과 여성정장(-9.0%) 등이 감소한 반면 가정용품(14.4%)과 해외유명브랜드(3.7%) 매출이 증가했다.
추석 선물용 e-쿠폰·여행상품·음식배달 분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식품의 온라인 구매 확대, 늦더위로 인한 계절가전 구매 등으로 서비스가 52.9% 크게 상승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