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삼성역 개통지연에…정부, 내년에만 최소 600억원대 손실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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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삼성역 개통지연에…정부, 내년에만 최소 600억원대 손실보상

운정중앙역∼삼성역은 민자 구간, 삼성역∼동탄역은 재정 구간이다.

실시협약에 따라 국토부는 운정중앙역∼서울역 개통 시점부터 2028년을 목표로 하는 삼성역 개통 시점까지 SG레일에 삼성역 미개통에 따른 운영이익 감소분을 지급해야 한다.

삼성역 개통이 당초 계획보다 4년 가까이 지연돼 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과 수서역∼동탄역 구간이 따로 운영되면서 전체 노선의 사업성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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