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이 모두 계열사 인사를 앞둔 가운데, 관련 학계에서도 올해 연말의 대표 및 임원급 인사가 이 같은 새 유통업 발전을 주도할 인재상을 잘 제시해야 할 골든타임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L&C, 현대퓨처넷 등 핵심 계열사 대표를 모두 교체한 바 있어 대표급 인사를 대규모로 진행해야 할 필연성은 적다.
이런 가운데 현대는 ‘백화점스럽지 않은 공간’을 모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면세점의 경우 온라인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방안을 모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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