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MBK "우리 지지하는 주주 더 많아… 임시주총 소집할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영풍·MBK "우리 지지하는 주주 더 많아… 임시주총 소집할 것"

이 같은 결과에 대해 MBK는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우리의 공개매수가(83만원)보다 주당 6만원이나 높았던 자기주식 공개매수에 많은 수의 주주분들이 청약하지 않은 점은 그 만큼 무너진 고려아연 거버넌스를 바로 세우겠다는 MBK와 영풍의 대의에 동참하시고 이를 지지하시는 주주분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14일 저희에게 5.34%를 청약해주신 주주분들을 포함해 현명한 판단을 해주신 주주분들 덕분에 고려아연 기업 거버넌스 개선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노력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MBK와 영풍은 임시 주주총회 소집을 통해서 주주분들께 고려아연 기업 거버넌스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개선하려고 하는지, 최 회장의 전횡으로 인해 무력화됐던 이사회 기능은 어떤 방법으로 회복시키고자 하는지 상세하게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이제부터 고려아연 기업 거버넌스 개선을 본격화 하고자 한다"며 "고려아연 최대주주로서 경영지배를 공고히하고 투명한 기업 거버넌스 확립을 통해 고려아연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