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MZ 세대 사이에서 핫한 ‘러닝’이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으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7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중장년층 러닝족 증가에 최근 한 달(9월 23일~10월 21일)간 포스티 내 ‘러닝’ 키워드 검색량은 전월 대비 2배 가까이(94%) 늘었으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도 91% 증가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 ‘몽벨' 거래액은 각각 93%, 193% 크게 늘었으며, 골프웨어 브랜드 ‘볼빅' 거래액도 93% 증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