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문화로 오븐구이 치킨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굽네, 오븐구이 치킨으로 ‘헬시 플레저’ 문화 이끌어 (사진=굽네) 굽네의 운영사인 지앤푸드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소비자 600명을 대상(중복 응답)으로 치킨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후라이드, 오븐치킨을 병행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치킨 주문 시 10회 주문 중 약 4회(38.7%)를 오븐구이 치킨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븐구이 치킨 선택 이유로는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34.2%)’ ‘건강을 신경 쓰는 다이어트 중일 때(32.1%)’ 순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