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시장 불균형 성장 가속화…의료·주류 규제 완화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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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시장 불균형 성장 가속화…의료·주류 규제 완화해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으로 광고 시장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의료 등 품목별 방송광고 금지·제한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강 연구위원은 이러한 환경 변화 속에서 방송광고 유형 단순화, 방송광고 일 총량 제한 완화, 크로스 미디어렙 도입, 타이틀 스폰서십 도입, 품목별 방송광고 금지 및 제한 규제 완화 등이 시도되고 있으나 난도가 높아 시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연구위원은 특히 품목별 방송광고 금지·제한 규제 완화 노력에 대해 "개별 법령에서 특정 품목에 대해 방송광고를 금지하거나 광고 시간대를 제한하는 일이 실효성이 적거나 시대에 맞지 않다는 데 주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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