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24일 ‘4대 키워드로 본 일본 소비시장 트렌드와 한국 소비재의 기회’ 보고서를 발간했다.
일본 소비의 새로운 트렌드 : 실용 소비, 경험 소비, 몰입 소비 .
인플레이션, 엔바운드, 나 혼자, 디지털 변화가 일본 소비시장에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실용 소비 △경험 소비 △몰입 소비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웹이코노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