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말·말·말](24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감 말·말·말](24일)

▲ "손기정, 남승룡 선수를 비롯한 잊힌 11명 선수들의 성함을 거론한 이후에 누가 이 말씀을 챙길 지 저는 모르겠습니다.국감장에서 한 번 스쳐 가고 잊히는 선수들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챙겨서 IOC에 우리 선수의 한국 이름을 되찾아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IOC 홈페이지에 손기정 선수를 비롯한 우리나라 올림픽 메달리스트 11명이 일본 국적에 일본 이름으로 적혀 있는 것을 시정해달라고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당부하며).

▲ "이 행사는 최재혁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를 손에 쥐고, 본인이 KTV에 있으면서 여사에게 상납한 행사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의 작년 10월 KTV 국악 공연장 방문이 사전에 기획된 것이라고 지적하며).

▲ "김건희 여사라는 말을 안 했다고 지금 국감장에서 이렇게 (말꼬리를) 잡는 것은 '김건희'라는 단어 자체가 나와 과민반응 하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이용우 의원이 김건희 여사를 '김건희 씨'로 부른 데 대해 여당 의원들이 항의하자).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