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7년부터 항공사들이 국제선 항공유에 의무적으로 ‘지속가능항공유(사프‧SAF)’를 혼합해야 하는 가운데, SAF 원료인 폐식용유의 국내 발생량이 연간 37만톤 수준에 불과해 원료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SAF의 핵심 원료인 폐식용유 확보 여부에 따라 항공유 수출 시장도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허종식 의원은 “국내 폐식용유 발생량이 상당히 낮은 수준이어서, 결국 SAF의 원료를 해외에서 들여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SAF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선 정부 차원에서 해외 바이오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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