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물류비를 비롯한 외부요인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올 3분기에는 장기화되고 있는 시장 수요회복 지연 외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분쟁이 지속되며 지난 5월 미국의 대(對)중국 관세인상 발표 이후 국제 수출입을 앞당기려는 수요가 폭증하는 등 불가피한 외부 환경에 따른 글로벌 해상운임 상승이 비용 증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영업이익 부문 하락세에도 LG전자는 사업방식과 사업모델 변화, 기업간거래(B2B) 사업 가속화 등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4개 분기 연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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