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소비시장 트렌드를 '인플레이션', '엔바운드'(엔+바운드), '나 혼자', '디지털' 등 4대 키워드로 요약, 이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재가 활용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보고서는 "인플레이션, 엔바운드, 나 혼자, 디지털 변화가 일본 소비시장에 복합적인 영향을 미치며 실용 소비, 경험 소비, 몰입 소비라는 새로운 현상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실용 소비를 추구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