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와 더불어 대 국민 간식 으로 꼽힌다 축구나 야구 경기가 있는 날은 으레 치맥 치킨 맥주 데이 가 공식이 될 정도다 이런 국민적 인기 덕분에 치킨업계는 말 그대로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한다 저마다 각양각색의 맛으로 벌이는 치열한 치킨 각축전의 선두 자리는 누굴까 치킨 하면 으레 떠올리는 브랜드 다 를 창업하고 위 자리에 올린 주인공은 윤홍근 제너시스 그룹 회장 윤 회장은 이제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부를 자임하며 세계적 패스트푸드의 상징인 맥도널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
는 와 교촌이고 위는 이다 지난 월 현재 의 가맹점 수는 에 달한다 년에 해외시장 개척을 시작한 이래 현재 개국에 진출했다 프랜차이즈 종주국이랄 수 있는 미국 개 주 중 개 주를 비롯하여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일본 피지 등 웬만한 나라에선 치킨을 맛볼 수 있는 거다 .
의 성공은 누가 뭐래도 황금올리브치킨 의 개발이 아닐까 싶다 의 대표이자 기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윤홍근 회장이 직접 고안했다 마침 웰빙 바람이 불면서 건강이 이슈가 되자 튀김 음식에 대한 저항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런데 치킨은 튀김 음식의 대명사 아닌가 .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CEONEW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