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달 서울 명품관에 문을 연 고급 와인숍 '더 비노494'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간 1억원 이상 구매하는 VIP 고객들이 구매한 와인의 45%는 부르고뉴 와인, 30%는 샴페인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장인들이 직접 재배한 포도로 생산한 개성 있는 샴페인도 인기다.
더 비노494 관계자는 "VIP 고객은 남들이 구하지 못하는 희소성 높은 '한정판 명품' 같은 와인을 선호한다"며 "최근에는 개성 있고 소량 생산되는 샴페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