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한국 게임업계가 맞이한 '콘솔게임 시대'를 지켜보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창간기획]한국 게임업계가 맞이한 '콘솔게임 시대'를 지켜보며

2024년은 국내 게임업계에 그 어느 때보다 콘솔 플랫폼에 대한 도전이 활발하고 관심이 뜨거웠던 한해였다.

'부분유료화 과금 모델은 우리의 아이덴티티'라던 넥슨이 게임스컴과 도쿄게임쇼에 대작 패키지게임을 출품하고, 우리는 모바일, 혹은 온라인게임사라던 국내 게임사들이 앞다퉈 콘솔 진출을 발표하게 된 시대, 콘솔 플랫폼으로 게임을 만들지 않으면 정부 지원을 받기 힘들어진 시대.

국산게임이 콘솔 플랫폼에서 승부가 된다, 콘솔로 게임을 내야 한다는 정부, 기관의 인식은 지원사업 방향성으로 연결되어 풀뿌리 인디게임부터 국내 게임업계의 키를 콘솔로 급격히 기울게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포커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