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전기차 검사의 80% 이상을 담당하는 민간검사소 중 67%는 배터리 화재 위험을 측정할 수 있는 정밀 기기를 보유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안태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시을)에 따르면 전국 민간검사소 1,892곳 중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개발한 ‘전기차 배터리 정밀진단기(KADIS)’를 보유한 곳은 612곳(3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내년 초면 전기차 배터리 정밀검사 의무화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민간검사소에 정밀진단기가 상당수 구축되지 않아 배터리 검사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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