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서 외산 앱의 약진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20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앱' 순위에서 유튜브가 18억109만5000시간으로 1년 전보다 9.5%(1억5558만5000시간) 증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톡(5억2737만5000시간), 인스타그램(3억7893만1000시간) 순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