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굿즈에서 MD까지… 식품업계, ‘콜렉터 마케팅’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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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굿즈에서 MD까지… 식품업계, ‘콜렉터 마케팅’ 분주

최근 식품업계는 브랜드 캐릭터 굿즈 또는 MD(기획상품)를 내세운 ‘콜렉터 마케팅’으로 소비자 사로잡기에 분주하다.

먼저 하림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자체 개발한 동물친구 캐릭터 스티커를 제품에 동봉해 선보이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성인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화보와 굿즈를 선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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