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애로사항은 현지화·저작권..."국내 OTT에 대한 직접 투자 늘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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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진출 애로사항은 현지화·저작권..."국내 OTT에 대한 직접 투자 늘어야"

국내 주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 4사 대표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정부가 OTT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를 강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과 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왓챠 등 국내 주요 OTT 업체 대표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선 국내 OTT 플랫폼의 해외 진출과 관련한 애로사항 청취와 저작권법 개정에 앞서 OTT와 제작자의 상생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박 대표는 "OTT는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콘텐츠에 우선 투자할 수밖에 없다"며 "국내 OTT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을 강화하면 해당 비용이 국내 중소 콘텐츠 제작사에 재투자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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