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도시 경주다움' 논한 브랜딩 전략 심포지엄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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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도시 경주다움' 논한 브랜딩 전략 심포지엄 열렸다

역사와 관광의 도시 경주를 노인들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로 개발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끈다.

경주시와 경주사회연구소는 지난 8일 동국대 원효관 에이스홀에서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경주문화도시사업단 김규호 단장은 '도시브랜딩을 위한 탈근대관광 관점의 화랑도 관광자원화'란 주제 발제를 통해 "경주지역에 산재한 유무형의 문화유산 중 화랑도는 재해석의 가치가 높은 전통사상"이라며 "화랑도 관련 유적과 인물, 이야기가 경주를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다는 점에서 문화상품으로 개발하여 도시브랜드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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