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1호선 신호 장치 개선…급정거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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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 1호선 신호 장치 개선…급정거 문제 해결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 1호선 열차 신호장치를 디지털 방식으로 개선해 연평균 2천200여건에 이르던 신호 이상에 의한 급정거 문제를 해결했다고 1일 밝혔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1호선 공사 운영 구간(서울역∼청량리역)에서 열차 신호장치 문제로 발생한 급정거는 6천700건에 이른다.

올해 9월 개조 작업 완료 후 1호선에서 열차 신호 장치 오류에 의한 급정거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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