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마중물 '韓 콘텐츠'…中企 해외 판로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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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마중물 '韓 콘텐츠'…中企 해외 판로 개척

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2004년부터 매년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하고 있다.

◆K-콘텐츠 경제적 파급력 활용…수출 활로 개척 콘진원은 콘텐츠와 연관산업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콘텐츠 내 소비재 간접광고(PPL) 지원 △한류 합동 박람회 'K-EXPO VIETNAM 2022' △아시아 최초의 K-브랜드 상설홍보관 △'KOREA 360' 등 K-콘텐츠 경제적 파급효과를 활용해 △푸드 △패션 △소비재 등 이종 산업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K-콘텐츠는 제조업 및 서비스업 해외 판로개척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수출 마중물이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콘텐츠 산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K-콘텐츠를 활용하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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