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 삼성 골든타임③] '대한민국과 동행'… 이재용式 '사회적 책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초일류 삼성 골든타임③] '대한민국과 동행'… 이재용式 '사회적 책무

"저에게는 기업가로서 지속적으로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고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야 하는 기본적인 책무가 있습니다.이러한 책무를 다하기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붓겠습니다.삼성이 진정한 초인류 기업,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부디 저의 모든 역량을 온전히 앞으로 나아가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지난 17일 법정 최후진술 중 재판과 별개로 호소한 핵심 키워드는 '사회적 책무'와 '글로벌 초일류 기업 도약'으로 축약된다.

27만개 일자리와 연 12조원이 넘는 세금이 아니더라도, 이 회장이 조부인 이병철 창업회장으로부터 이어 온 '사업보국' 철학의 결실은 긴 시간 대한민국 곳곳에 뿌려져 우리 경제·사회의 기름진 토양이 돼 왔다.

◇'삼성맨' 27만4000명… 매년 수익 25%는 국가에 헌납 초일류 삼성의 성장이 우리 경제와 어떻게 연결 되는지를 보여주는 가장 직접적인 예는 천문학적 일자리와 세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