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은 1%, 화제성·해외 성적은 ‘대박’…달라져야 할 콘텐츠 ‘실패’ 기준 [D:방송 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시청률은 1%, 화제성·해외 성적은 ‘대박’…달라져야 할 콘텐츠 ‘실패’ 기준 [D:방송 뷰]

1%대의 시청률을 기록하지만, 편집된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는 폭발하며 높은 화제성을 보이는 콘텐츠들이 늘고 있다.

앞서 2% 내외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tvN 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또한 라쿠텐 비키를 비롯해 뷰, 일본 OTT 유-넥스트(U-NEXT) 등을 통해 공개되며 해외 시청자들을 만났고, 라쿠텐 비키에서는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13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뷰에서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앞서는 엠넷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이 0%대의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무대별로 편집된 영상이 유튜브상에서는 큰 인기를 끄는가 하면 케이팝(K-POP)에 관심이 있는 해외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