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카 말고 소맥"…몽골 MZ 인기에 韓맥주 수출 급증[食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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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카 말고 소맥"…몽골 MZ 인기에 韓맥주 수출 급증[食세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맥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다, 몽골 젊은층을 중심으로 알코올 도수가 낮은 주류를 선호함에 따라 맥주 소비가 늘어나면서다.

코트라 관계자는 “한국 맥주 수입량이 늘어난 것은 한류 영향이 크다”며 “최근 젊은 층 소비자가 한국의 소맥 문화에 빠져들어 소주와 맥주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특히 “한류가 이미 사회 저변에 널리 퍼져 있다고 할 수 있는 몽골의 경우 한국 드라마 및 다양한 콘텐츠 등의 영향으로 한국 맥주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연도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며 “성장하는 몽골 수입 맥주 시장에서 한국 맥주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출시, 한류 인기 등을 바탕으로 더욱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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