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로바X로 초개인화 광고 연결"…3월, 생성형 AI 광고 베타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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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클로바X로 초개인화 광고 연결"…3월, 생성형 AI 광고 베타 테스트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팀 네이버 콘퍼런스 단23’에서 윤종호 네이버 비즈 데브 책임리더는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역할은 발견·탐색·구매·재구매에 이르는 이용자의 정보소비 흐름을 잘 연결하는 것”이라며 “생성형 AI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일 광고는 사업자(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의 초개인화된 경험으로 연결하는 형태”라고 강조했다.

이용자가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면 기존 검색 광고 상품에 질문을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마련될 예정이다.

윤 리더는 “생성형 AI 시대에는 단순히 이용자와 브랜드를 순간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넘어, 유기적인 인터랙션이 가능하고 광고가 확실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종 구매까지 이용자들을 끈끈하게 연결시켜 광고주들의 실질적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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