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팀 네이버 콘퍼런스 단23’에서 윤종호 네이버 비즈 데브 책임리더는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역할은 발견·탐색·구매·재구매에 이르는 이용자의 정보소비 흐름을 잘 연결하는 것”이라며 “생성형 AI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일 광고는 사업자(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의 초개인화된 경험으로 연결하는 형태”라고 강조했다.
이용자가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면 기존 검색 광고 상품에 질문을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마련될 예정이다.
윤 리더는 “생성형 AI 시대에는 단순히 이용자와 브랜드를 순간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넘어, 유기적인 인터랙션이 가능하고 광고가 확실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종 구매까지 이용자들을 끈끈하게 연결시켜 광고주들의 실질적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