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논란의 '팁', '이 업계'에도 시범 도입되어 논란이라는데.. 사람들의 반응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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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논란의 '팁', '이 업계'에도 시범 도입되어 논란이라는데.. 사람들의 반응 어떨까?

카카오 모빌리티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택시 기사에게 팁(TIP ·봉사료)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시범 도입한 가운데, 소비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시 호출 플랫폼의 팁 기능 도입에 반대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일부 택시 호출 플랫폼의 팁 기능 도입에 대한 인식도 '매우 부정적'(36.7%)이거나 '부정적'(21.6%)이라는 인식이 '매우 긍정적'(3.6%)이거나 '긍정적'(10.5%)이라는 응답과 비교해 훨씬 높은 수준 이었다.

택시 호출 플랫폼의 팁 기능은 카카오 모빌리티가 지난달 19일부터 별도 교육을 받고 승차 거부 없이 운영되는 카카오T 블루에 '감사 팁' 기능을 시범 도입하면서 논란을 촉발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캐플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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