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궈차오', 중국 애국 소비 열풍에 우는 K-뷰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여전한 '궈차오', 중국 애국 소비 열풍에 우는 K-뷰티

중국에서 한국 화장품이 입지를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최대 검색 엔진인 바이두에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오해'라는 글이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게시글은 "한국 화장품이 전 세계적으로 효능이 입증됐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한국 화장품이 가성비가 좋다는 것도 옛날 얘기다.중국 연구원이 한국보다 중국 여성 피부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신격화를 멈춰야 한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