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DI “챗GPT, 교육적 활용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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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I “챗GPT, 교육적 활용도 높아”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류방란)이 ‘방송중·고 스마트 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지원 제공 방안 연구(연구 책임자 한정윤)’를 통해 생성형 AI 가운데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피드백 생성 및 적용의 가능성과 교육적 효과를 확인했다.

ChatGPT로 생성한 피드백을 방송통신고등학교 2학년 학생 113명을 대상으로 4주간 서면 통지표와 SMS 문자 두 가지 형태로 제공했다.

개별 학습자는 피드백 생성 시기와 진도율 변화에 따라 매번 다른 내용의 피드백을 받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타리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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