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막걸리가 뜬다.' 막걸리 단맛내던 '아스파탐' 의 배신으로 수혜를 입은 곳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프리미엄 막걸리가 뜬다.' 막걸리 단맛내던 '아스파탐' 의 배신으로 수혜를 입은 곳은?

아스파탐은 설탕의 200배에 달하는 강력한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로, 최근에는 제로 음료나 캔디,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편의점 CU는 백종원의 더본코리아와 함께 아스파탐 등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백걸리'를 출 시하였으며 , 이 제품은 단순히 쌀과, 물, 발효제 만으로 제조 되었고 단맛을 위해 아스파탐, 사카린나트륨, 수크랄로스와 같은 인공 감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아스파탐을 사용하는 막걸리 업체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용한 기준 내에서 아스파탐을 사용해왔으나 이번 논란으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캐플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