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카카오 등판에 "문제점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않다" 지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하이브, 카카오 등판에 "문제점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않다" 지적

이날 카카오는 하이브가 지적해왔던 문제점에 대해 "3사(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의 사업협력 계약에 대해 지난 21일 카카오와도 협업이 가능하다는 입장에서 24일 돌연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에게 본 계약과 관련된 세부적인 의사결정을 모두 중단하라고 입장을 번복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하이브는 "이번 카카오엔터의 입장 발표는 당사가 제기한 문제점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않다고 보고 있다"라며 "카카오엔터는 "신주 전환사채 인수 계약에 기재된 우선 협상권 역시 소수주주가 일반적으로 보유하는 희석 방지조항에 불과합니다"라고 주장하였으나, 당사는 이 조항이 매우 이례적인 특혜라고 보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점에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엔터 임원의 SM 기타 비상무이사 선임은 그 자체가 이해상충"이라며 "당사는 카카오엔터와 SM간의 계약이 SM의 주주가치를 훼손하고, SM 아티스트들의 권리를 제약하며, SM 구성원분들의 미래를 유한하게 만드는 계약이라고 보고 있으며, SM의 현 경영진들이 본 계약과 관련된 세부적인 의사결정을 모두 중단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또한, 본 계약의 적법성을 빠르게 검토 후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pickcon”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