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계도 놀랐다”… 퇴짜 맞던 식품이 ‘인기제품’으로 바뀐 이유 과거 이름도 생소하고 시장성도 없다고 판단되 유통업계에서 홀대 받았던 대체당이 최근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저당 탄산음료의 급격한 성장성을 봤을 때 대체당의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비해 B2C 고객이 많은 이마트의 경우 지난해 설탕 매출 비중이 대체당보다 높긴 했다”며 “다만 대체당 매출 비중이 2020년 대비 두 배로 높아져 3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 속도가 빨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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