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계도 놀랐다”… 퇴짜 맞던 식품이 ‘인기제품’으로 바뀐 이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식품 업계도 놀랐다”… 퇴짜 맞던 식품이 ‘인기제품’으로 바뀐 이유

“식품 업계도 놀랐다”… 퇴짜 맞던 식품이 ‘인기제품’으로 바뀐 이유 과거 이름도 생소하고 시장성도 없다고 판단되 유통업계에서 홀대 받았던 대체당이 최근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저당 탄산음료의 급격한 성장성을 봤을 때 대체당의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비해 B2C 고객이 많은 이마트의 경우 지난해 설탕 매출 비중이 대체당보다 높긴 했다”며 “다만 대체당 매출 비중이 2020년 대비 두 배로 높아져 3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 속도가 빨랐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손꾸락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