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여행사 투어2000은 일방적 계약해제 통보로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소비자 불만 상담만 63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쿠키뉴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여행사 투어2000은 소비자들에게 일방적인 영업중단 메시지를 보내기 4시간 전 회사 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권고사직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소비자원도 투어 2000의 영업 정상화가 이루어질 때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계약을 하지 말고 기존 계약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이 있다면 1372 소비자 상담 센터로 문의해 대응 방법을 안내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슈맥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