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인권탄압 이미지 부담과 수익 사이…광고주, 카타르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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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인권탄압 이미지 부담과 수익 사이…광고주, 카타르 딜레마

카타르를 둘러싼 인권탄압 논란에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 경기에 톡톡한 홍보 효과를 노리며 막대한 자금을 투입한 광고주들의 고민이 깊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번 월드컵에서 후원사로 나선 76개 기업과 접촉해본 결과, FIFA 후원사인 7개 기업 모두 인권 논란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기 위해 광고를 변경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FIFA가 아닌 개별 국가대표팀의 후원사인 나머지 69개 기업 중 덴마크 맥주회사 칼스버그, 벨기에 초콜릿 제조사 코트도르, 벨기에 회계법인 PwC를 포함한 13개 기업은 카타르를 둘러싼 논란을 고려해 적절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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