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차이” 삼성전자, 글로벌 100대 브랜드가치 평가서 현대차보다 5배나 높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압도적 차이” 삼성전자, 글로벌 100대 브랜드가치 평가서 현대차보다 5배나 높아

한국 대표 대기업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가치에서 꾸준한 성장세로 순위권에 든 가운데, 두 기업의 가치가 상당한 차이를 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7% 상승한 877억 달러(124조 5,000억 원)로 글로벌 5위, 현대차는 173억 달러(24조 5,452억 원)를 기록해 종합 35위를 각각 차지했다.

현대차도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M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