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마음에 ‘블루밴드’를…우울증 대국민 캠페인 시동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우울한 마음에 ‘블루밴드’를…우울증 대국민 캠페인 시동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이브레인, ‘블루밴드 캠페인’ 진행 매년 우울증 새로운 테마 선정…올해테마는 ‘20대 우울증’ 우울증 사회적 편견 바로잡고 조기진단·치료 중요성 강조 학업·취업 스트레스에 코로나19까지.

학회는 올해를 캠페인의 원년으로 삼고 매년 우울증의 새로운 테마를 정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은 “20대의 경우 학업, 취업, 연애 등의 문제로 우울증이 타 연령 대비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며 “ 한 만큼 올해 테마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헬스경향”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