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금융민원 전년比 5.9%↑… 증권사 '전산 장애'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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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금융민원 전년比 5.9%↑… 증권사 '전산 장애' 급증

올해 상반기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민원이 1년 전과 비교해 5.9% 증가한 가운데 증권사 전산장애 발생, 실손보험금 청구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했다.

금융감독원이 14일 발표한 '2022년 상반기 금융민원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접수된 금융민원은 총 4만4333건으로 전년동기대비 5.9%(2460건) 늘었다.

생명보험의 경우 총 8684건의 민원이 접수됐으며 보험모집, 보험금 산정·지급 등 대부분 유형의 민원이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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