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OTT, 팬데믹 3년 만에 콘텐츠 전쟁서 나란히 흥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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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OTT, 팬데믹 3년 만에 콘텐츠 전쟁서 나란히 흥행

'공조2', 추석 연휴 동안 283만 명 동원.

올해 선보인 한국 콘텐츠들이 줄줄이 혹평을 들었던 넷플릭스도 신작 '수리남'도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극장 개봉을 포기했던 '승리호'를 시작으로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을 팬데믹 기간의 연휴 동안 내놓으며 K-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이끌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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