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성장률 둔화세…결국 '킬러 콘텐츠' 필요 [IT돋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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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방송 성장률 둔화세…결국 '킬러 콘텐츠' 필요 [IT돋보기]

유료방송 분야 성장률 둔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사업 반등을 위해 결국 '킬러 콘텐츠'를 확보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유료방송사업자의 총 매출액은 약 7조원으로 전년비 2천621억원 증가했다.

한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업계 종사자도 "지역채널 콘텐츠 경쟁력을 키우고 커머스 산업을 활성화하는 등 지역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며 "방송 콘텐츠 경쟁력이나 UI·UX 경쟁력을 높여 시청자를 끌어오려는 시도들이 SO 사업자들에게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내다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이뉴스24”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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