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하는 배달·매장 이중가격제에 배민·쿠팡이츠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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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산하는 배달·매장 이중가격제에 배민·쿠팡이츠 충돌

롯데리아, 맥도날드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잇달아 배달 플랫폼에서의 비용 전가를 이유로 배달 가격을 오프라인 매장 가격보다 높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하자 쿠팡이츠가 배민을 “경쟁사 문제 탓”이라고 저격했기 때문이다.

(자료=쿠팡)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중가격제에 대해 쿠팡이츠는 “특정 배달업체에서 무료 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되는데, 마치 배달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된다”고 주장했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5일 쿠팡이츠 주장을 두고 “당사가 제공하는 ‘배민배달’(배민 라이더가 배달을 수행하는 건)과 가게 배달(업주가 배달 대행사와 자율 계약해 배달하는 건)을 섞어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맞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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