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과학수사 대전환(FX)의 시대 대한민국 과학수사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찰청, 과학수사 대전환(FX)의 시대 대한민국 과학수사가 혁신의 중심에 서다

경찰청은 2025년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B1층 국제회의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수사 국제 학술대회인 '제11회 국제 과학수사(CSI)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과학수사 대전환(FX)의 시대: 혁신과 표준화'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최근 디지털 전환(DX)에 이어 인공지능 전환(AX)으로 빠른 속도로 기술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과학수사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혁신’과 국제 신뢰 향상을 위한 ‘표준화’를 통해 과학수사 대전환(FX: Forensic science Tranafortation)을 위한 발전 방안과 미래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 개막식에는 최근 개최된 ‘제2회 국제지문감정경연대회’와 ‘과학수사 학술 포스터‧사진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