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정보전화센터, 작년 상담 26만건 넘어…4년만에 7만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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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상담정보전화센터, 작년 상담 26만건 넘어…4년만에 7만건↑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이나 전 국민에게 각종 정보 제공과 상담 등을 지원하는 '가족상담정보전화센터'의 상담 건수가 4년 만에 7만건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성평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한가원)에 따르면 가족상담정보전화센터 상담건수는 2020년 19만6천여건에서 지난해 26만7천여건으로 36.2%(7만1천여건) 불어났다.

이에 한가원은 상담사 소진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한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반복적 악성 민원 대응을 위한 고객 응대 제도를 개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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