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략’ 통했다…美 델타항공, 실적·주가 ‘쌍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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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전략’ 통했다…美 델타항공, 실적·주가 ‘쌍끌이’

(사진=로이터) 증권가에서는 델타항공의 프리미엄 전략이 실적과 주가 모두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델타항공은 우버(Uber), 유튜브(YouTube), 아멕스(Amex) 등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 범위를 일상 영역까지 넓혔고,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Loyalty Travel Awards’ 매출이 13% 급증하는 등 프리미엄 좌석 구매와 로열티 프로그램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김 연구원은 “뉴욕·보스턴·LA·시애틀 등 미국 해안 도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와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성과 현금흐름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며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해 역대 최고 수준에 근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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