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미드폼?"…치열해진 경쟁에 시청패턴 공부하는 O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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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미드폼?"…치열해진 경쟁에 시청패턴 공부하는 OTT

그 중 하나가 요즘 이용자들의 시청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시도다.

무료로 제공하는 데다 한 에피소드를 시청하는 데 1~2분 밖에 걸리지 않아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은 편이다.

업계에서는 미드폼 콘텐츠를 '정통 예능과 유튜브 영상 사이 어딘가'로 보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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